초간단 매콤 춘천 치즈 닭갈비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2024. 8. 7. 11:13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콤하고 맛있는 한국식 닭갈비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닭갈비는 특별한 재료 없이 닭만 있다면 집에 남은 야채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손님을 초대할 때도 좋은 메뉴 중 하나인데요. 오늘 식사로 맛있는 닭갈비를 만들어보세요!

 

재료(2인분)

  • 닭다리살: 500g
  • 양배추: 1/5개
  • 당근: 1/2개
  • 양파: 1/2개
  • 대파: 1대
  • 깻잎: 10장
  • 소스: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카레가루: 1/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2스푼
    간장: 3스푼
    맛술: 2스푼
  • 치즈: 선택 사항 (모차렐라 치즈 추천)


1. 닭고기 준비하기

먼저, 닭다리살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칼집을 내주세요. 이렇게 하면 양념이 더 잘 스며들고, 익을 때도 더 맛있어집니다. 저는 한조 각 당 3 부분 정도 칼집을 내주었어요. 그리고 혹시 닭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두는 과정을 추가해 주세요. 잡내 제거에 좋으니 참고하세요ㅎㅎ


2. 양념장 만들기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양념장인데요.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카레가루 1/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2스푼, 간장 3스푼, 맛술 2스푼을 잘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카레가루는 꼭 넣어주셔야 하며, 저는 오뚜기 순한 맛 카레를 사용했어요. 양념만 맛있어도 반은 성공하는 게 닭갈비예요. 

 

3. 닭고기 양념하기

양념장이 다 준비되었다면, 닭다리살에 준비한 소스를 버무려 주세요. 양념이 고기에 골고루 스며들도록 손으로 잘 주물러줍니다. 시간 여유가 되는 분들은 이 상태로 30분 정도 재워두면 소스가 더 잘 스며들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4. 채소 준비하기

그리고 채소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양배추, 당근, 양파, 깻잎 정도만 준비했는데 혹시 집에 고구마, 감자, 떡이 있다면 같이 준비해 주셔도 좋습니다. 닭갈비의 묘미는 또 여러 토핑을 넣어 먹는 맛이거든요. 참고로 양배추는 볶다 보면 숨이 많이 죽어 생각보다 많이 넣으셔도 괜찮아요.

5. 팬에 닭고기 굽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닭 껍질이 바닥을 향하도록 구워주세요. 중간 불에서 천천히 구워야 닭고기가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습니다.

어느정도 닭고기가 반쯤 익었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6. 채소와 함께 볶기

닭고기를 썰어주신 다음 준비한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 후, 양배추와 대파, 깻잎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채소들이 숨이 죽고, 닭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사실 이대로 바로 먹어도 좋지만 치즈가 있다면 치즈까지 넣어 주셔도 좋아요.

7. 치즈 추가 (선택 사항)

닭갈비를 먹으러 가도 항상 추가하는 치즈. 집에서는 맘껏 추가해먹을 수 있어 좋아요. 만약 치즈가 있다면 마지막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매콤하고 치즈로 인해 고소한 닭갈비가 완성되었어요! 닭만 있다면 특별한 재료 없이 만들 수 있는 요리라 누구든지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추가로 남은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어도 아주 훌륭해요 ㅎㅎ오늘도 즐거운 요리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8GJrkY8-s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