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서울 종로구 광화문 맛집 : 취야벌국시내돈내산] 서울 종로구 광화문 맛집 : 취야벌국시

2024. 9. 26. 11:11맛집

728x90
반응형

#취야벌국시

서울 종로구 인사동 7길 21


* 영업 시간 : 9:30 ~ 21: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전화번호 : 02-730-0305

 

남편이 잠깐 광화문으로 출근할 일이 있던 이번주. 겸사겸사 광화문에서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다. 

점심시간에 광화문으로 출퇴근 하는 분들에게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꽤 많은 분이 추천해주셨다는 취야벌국시.

그 중 만두전골이 으뜸이라 하셨다는데, 날도 선선해졌겠다 지금 먹기 딱일 듯 했다. 

광화문역 근처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걸렸다. 평일 저녁 6시쯤 도착해서인지 사람이 많진 않았지만, 나갈 때 되니 가득 차 있었다. 회식 하는 팀도 있었고 혼밥 하시는 분들도 꽤 많았다. 

우리는 추천 받은 만두전골 2인분을 주문했다. 메뉴판엔 없지만 전골을 다 먹은 후 사리 추가와 볶음밥이 가능하다. 그리고 우린 추가로 해물파전을 하나와 막걸리를 주문 했다. 

만두전골에는 정말 큰 만두 6개가 들어가 있다. 각자 3알씩 먹으면 되는데 너무 커서 남편한테 반개는 양보했다ㅎㅎ..안에 양념장이 있어서 끓어 오르니 빨간 국물이 되었는데 맵고 칼칼한(등촌 샤브샤브 느낌) 맛이 아니라 시원하고 깔끔했다. 쑥, 팽이버섯, 유부, 대파, 알배기 등 야채가 많아서인듯 하다. 국물이 너무 맛있어 마지막까지 국물을 마시다 왔다. 

소주가 조금 더 적합하겠지만 해물파전을 시킨 우린 막걸리를 주문하기로 했다. 해물파전을 찍진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바삭한 전을 좋아해서인지 눅눅한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남편은 맛있다며 싹싹 긁어 먹었다는... 

만두도 국물도 전반적으로 깔끔해서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없었다. 광화문 맛집 인정! 올 겨울에 한번 더 방문하고 싶은 맛이다. 

 

 

728x90
반응형